먼저 채만식이 이렇게 많은 필명을 자신의 작품에 사용하게 된 것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 당시 채만식의 출판관련 활동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여러 필명으로 작품을 발표하던 1930년 초에서 1934년 8월까지의 약 5년 정도의 기간 동안 채만식은 ‘개벽사’라는 출판사에서 근무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의
기계유씨 사이의 장자로 태어났다. 본관은 경주 자는 원춘이며 호는 추사, 완당을 비롯하여 예당, 보담재, 담연재, 승연, 현란, 과파, 노과, 승련노인 등이 세상에 널리 알려졌고 때와 장소에 따라 별호를 다르게 사용해서 그 수가 200여개나 되었다. 천재 신동으로 알려진 추사의 출생에 관하여는 그 전설
김정희(1786~1856)의 자는 원춘이며, 완당ㆍ추사ㆍ예당ㆍ시암ㆍ과파ㆍ노과 등 백여 개의 호를 가지고 있다. 경주 김씨 집안에서 정조 10년인 1786년 충청남도 예산에서 아버지 김노경과 어머니 기계유씨 사이에 장남으로 태어났으며 뒤에 큰아버지 노영에게 양자로 들어갔다. 증조부인 김한신이 영조의 사
김정희(1786~1856)의 자는 원춘이며, 완당ㆍ추사ㆍ예당ㆍ시암ㆍ과파ㆍ노과 등 백여 개의 호를 가지고 있다. 경주 김씨 집안에서 정조 10년인 1786년 충청남도 예산에서 아버지 김노경과 어머니 기계유씨 사이에 장남으로 태어났으며 뒤에 큰아버지 노영에게 양자로 들어갔다. 증조부인 김한신이 영조의 사
기계유씨사이 에서 장자로 태어났다. 추사의 집안은 친가와 외가 모두 명필로 이름난 집안으로서 김정희가 성장하여 글씨로 이름을 떨치게 된 것은 선천적인 것으로 보아도 될듯하다. 추사는 어렸을 때부터 그의 재능을 일찌감치 나타냈는데 그의 나이 7세 때 당시 재상 체제공이 추사의 글씨를 보고
기계문명과 도시적 감각을 중요시하여 현대풍을 추구하는 특징이 있다.
은 내용면에서는 초기에 해당되는 것이지만 이후의 시에서도 일관성 있게 이미지즘적인 감각적 언어사용을 엿볼 수 있다. 정지용 시에 있어서 이미지즘이란 곧 감각적 심상을 유발하는 현실 세계의 감각화로 볼 수 있다. 직접적
유씨는 다음온켓과 같은 큰 사이트에 등록된 업체여서 별 의심없이 믿었지만 송금한 다음날 연락이 두절되었고 원래 판매자가 운영하던 사이트까지 패쇄가 되어 그대로 사기피해를 입었다.
이처럼 작은 사이트의 직거래 게시판부터 옥션,지마켓,다음온켓과 같은 대형사이트를 이용하여 사기를 치는
기계론적 비판을 가하고자 했을 가능성이 없지 않다.
또한 양병식, 박인환 제씨도 사르트르를 소개하면서 실존주의를 논의하고 있다. 특히 박인환은 [사르트르의 실존주의]에서 1차 대전 이후 일어난 전위적인 문학 운동들이 사회주의에로 방향 전환해간 시기에 나타난 이 실존주의를 향하여 엘렌부르
기계화), 제1차 세계대전의 영향을 배경으로, 과학적 합리주의와 확실성에 도전하여 종래의 문학을 극본, 쇄신하고자 하였다.
모더니즘에서 핵심은 모던(modern), 도시이다. 20세기의 도시 모습은 한 세기 전의 도시와 사뭇 다르다. 전기와 철도의 등장으로 시공간의 제약이 사라졌고, 덕분에 엄청난 속도
기계체조 선수로서 금메달도 여러 개 획득한 바 있다. 그는 대방초등학교를 마치고 성남 중학교를 졸업한 후 고등학교 2학년 중퇴한 것이 학력의 전부이다. 유재열의 아버지는 아들에 대한 엄격한 교육을 시켰고 때로는 잘못을 저질렀을 때는 묶어서 천정에 매달아 놓고 매질을 했다. 부친의 엄격한 교